해외선물에 투자를 하기로 결정했다면 투자에 앞서 수수료를조금이나마 아낄 수 있도록 증권사를 알아보고 비교해 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해외선물수수료를 부담 없이 사용 할 수 있는 방법을 없을까요? 해외선물 매거진 에서는 해외선물 거래자들이 저렴한 해외선물 수수료로 거래 할 수 있도록 안내 하여 드립니다.
선물 거래를 할 때 계약을 체결하기 위해서 내는 금액으로 증권사에 지불해야 하는 고정 비용을 의미합니다. 이 수수료는 증권사 별로 상이하기 때문에 거래소를 선택할 시 자세하게 알아보고 비교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국내 증권사의 경우 매매시 계약 진입 시 한번, 청산 때 한번 총 2번의 수수료를 지불하게 됩니다.
예시를 통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시장가 수수료가 0.04%인 국내 증권사에서 증거금 100만원인 상품에 10배 레버지를 활용해 거래를 한 경우라면?
ㆍ매도할 때 한번 매수할 때 한번 발생하기에 0.08%를 지불합니다.
ㆍ1,000,000원 x 0.08% x 10배 = 8,000원입니다.
한번의 거래를 한다고 했을 때 수수료가 8,000원이라고 하면 적다고 생각할 수 있을텐데 이익이 많지 않거나 여러번 거래를 한다면 손해로 이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해외 선물 거래소에서 거래하면 거래자의 본국에서는 접근하기 어려운 시장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됩니다.
이러한 기타 비용을 아낄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가장 쉬운 방법은 잦은 거래를 삼가는 것입니다.
그러나 시장의 상황에 따라 포지션을 계속해서 바꿔줘야 하는
해외선물이기에 이 역시 그리 쉽지 않습니다.
투자를 위해 거래소를 선택할 때에는 거래 비용을 비교해야 합니다. 한번의 투자가 아닌, 지속적인 거래로 이뤄지기 때문에 거래 비용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특히, 선물의 경우 단타로 여러번 매도, 매수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런 경우라면 수수료가 적더라고 하더라도 무시할 수 없을텐데요. 이런 부분을 아낀다면 수익이 발생한 것과 동일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해외 선물 거래소에서 거래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계약이 거래소의 현지 통화로 표시되기 때문에 환율 위험이 따릅니다. 거래자는 거래에 대한 환율 변동의 영향을 고려해야 하며, 이는 전반적인 수익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해외선물수수료 는 우리가 알고있듯이 거래 진입시 해당 거래소에 지불하는 수수료 입니다.
그러나 특정 HTS 에서는 수수료 대신 스프레드를 부과 합니다. 스프레드를 부과하는 대표적인거래플랫폼은 “메타트레이더” 가 있습니다.
스프레드란 무엇인지 간략이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프레드는 매도 호가와 매수 호가의 차이를 스프레드라고 합니다.
매수 호가가 10,000원일 때 매도 호가는 12,000원이라면 2,000원이 바로 스프레드를 뜻하는데요. 이 역시 증권사의 수익 및 투자 비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쉽게 설명 드리자면 은행에 외화를 환전시 파는 가격과 사는 가격이 다릅니다.
해당 차이를 스프레드 라고 하며, 해당 은행의 수익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해외 선물 거래소에서 거래하는 것은 기회와 과제를 모두 안겨줍니다. 다양하거나 고유한 거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시장에 접근할 수 있지만, 계약이 일반적으로 거래소의 현지 통화로 표시되기 때문에 통화 위험도 수반됩니다. 또한 거래 시간의 차이는 유동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거래자는 이에 따라 전략을 조정해야 합니다. 전반적으로 해외 선물 거래소는 글로벌 금융 시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거래자가 더 광범위한 자산과 시장 상황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합니다.
“선물 옵션”은 누군가에게 줄 선물을 고를 때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선택 사항을 말합니다. 이 용어는 받는 사람의 선호도, 행사, 예산과 같은 요인에 따라 광범위한 가능성을 포괄합니다. 다음은 다양한 유형의 선물 옵션에 대한 개요입니다.
“선물 옵션”은 누군가에게 줄 선물을 고를 때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선택 사항을 말합니다. 이 용어는 받는 사람의 선호도, 행사, 예산과 같은 요인에 따라 광범위한 가능성을 포괄합니다. 다음은 다양한 유형의 선물 옵션에 대한 개요입니다.